언론노조MBC본부는 오전10시 서울마포구 상암동 MBC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10년 3월 작성된 <MBC 정상화전략 및 추진방안> 문건작성을 맡았던 정보관이 서훈국정원장취임이후 1급고위직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오후 서울여의도 KDB산업은행앞에서 <과로사근절 및 장시간노동 철폐를 위한 결의대회>를 열고 장시간 무제한 노동을 가능케 하는 근기법 59조개정을 요구했으며 <폐지에 가까운 특례업종 축소>를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오후 서울여의도 국회인근 국민은행앞에서 <간접고용 철폐! 노조 할 권리 쟁취! 간접고용 노동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희망연대노조 티브로드지부와 케이블방송티브로드비정규직지부는 오후 여의도 국민은행앞에서 <티브로드 원·하청노동자투쟁 승리를 위한 희망연대노조 결의대회>를 진행했으며 이날 원·하청 노동자들은 하루 시한부파업을 했다.
민주노총서울일반노조 테라타워분회는 2테라타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테라타워 시설관리업체였던 <한영에셋>이 청소노동자가 노조를 설립·가입했다는 이유로 용역계약을 해지하고 부당해고했다.>며 <청소노동자 22명의 원직복직과 노동·인권개선을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운수산업민주버스노조와 인천희망버스노조 30여명은 인천시청 후문에서 집회를 열고 <유정복시장의 부당한 버스정책을 분쇄하는 투쟁을 선포한다.>며 <3조 2교대 및 동일임금 요구안을 쟁취해 인간다운 삶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KTX해고승무원들은 한국철도공사에 복직방안 논의를 요구하며 서울역에서 20일부터 29일까지 2주간농성을 시작했다.
교육공무직충남세종지부는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충남교육청 현관앞에서 무기한 농성을 이틀째 벌이고 있다.
LG생활건강청주공장노조가 총파업에 돌입했으며 노조는 사측에 호봉승급분 2.1%를 포함한 13.8% 인상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