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민주당이 만드는 진보정치시사월간지 <항쟁의기관차> 11월호 <혁파>가 발간됐다.
사설 <혁명으로 가는 길>에서는 <김정은위원장의 백두산등정이 연일 화제>라며 <전략적 승리에 대한 확신과 낙관을 전례없는 상징적 장면으로 표현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우리민족의 미와의 세기적인 대결전이 절정으로 치닫고있다. 미군이 이 땅에 들어와 만들어놓은 남코리아의 식민지통치체계와 코리아의 분단체제를 혁파하고 우리민중의 민주주의와 우리조국의 자주통일을 실현하는 결정적인 국면이 열리고있다.>고 사설은 강조했다.
특집1_정세 <교착국면을 혁파하며 승리를 조직한다>에서는 올해진행된 북미대결전이 외교전에서 군사적대결국면으로 바뀌고 이제는 북최고리더가 직접나서서 상징하고있는 <새로운길>로 향한 <백두산군마행군>이 현재정세의 초점이며 주남미대사관앞에서 크게 진동한 <북미협상결렬시킨 트럼프를 규탄한다!>의미를 명확하게 짚어주고 있다.
특집2_당과투쟁 <러시아혁명의 교훈은 결국 주체역량!>에서는 <기회주의>는 <과학성과 진리성>을 이길수없다는것과 <실천은 진리의 기준> 등을 강조하며 <결국 주체역량>의해서 혁명이 전진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어 관련한 민중민주당 등의 활동을 알렸다.
기획1_민족 <압제를 혁파하며 전진해온 민족의 역사>는 제국주의가 코리아현대사에서 어떻게 혁파되었는지를 역사를 통해 설명하고있으며 코리아의 <예속과 분단의 멍에>가 혁파되어가고있는 현실을 밝히며 <우리민족의 역사는 압제를 혁파하며 전진해온 투쟁의 연속이었다>고 알렸다.
기획2_정치와문화 <러시아자본주의와 기회주의를 혁파한 레닌의 10월혁명>에서는 영화<10월의레닌>과 <10월>을 통해 러시아10월혁명의 주인공이 사회와 시대를 어떠한 모습으로 혁파해왔는지를 보여주며 현단계의 혁명본질을 사색하게 해준다.
<이달의역사>에서는 11월에 있었던 세계와 코리아의 역사적 사실을 짚었다.
날줄과씨줄 <계속혁명>에서는 계속혁명과 그 본질에 대해 분석했다.
플랫포옴 <공동무상주책>은 민중민주당의 3대무상정책의 하나인 공동무상주택에 대한 해설을 실었다.
<항쟁의기관차>는 전국주요서점 및 교보문고·예스24 등 인터넷서점에서 판매중이다.
*기사제휴:21세기민족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