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온라인매체 JB프레스는 30일 서울발기사에서 <북이 28일 오후4시 평양에 <주민총소집령>을 발령했다>고 보도했다.
기상청은 <31일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대부분지역에 한파특보를 발령한다>며 <대륙고기압세력이 약해지면서 1일 오전까지 춥다가 오후부터 기온이 영상권으로 오를것>이라고 30일 설명했다.
유엔안보리관계자는 29일(현지시간) <중국·러시아가 대북제재일부해제결의안초안을 두고 북과 조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개발연구원 김성태경제전망실장은 <제조업이 살아나는 게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다>며 <민간체감경기는 확실히 안좋은것으로 보인다>고 최근 언급했다.
청와대는 이광재전강원지사특별복권결정관련 <5대중대부패범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며 이석기통진당의원에 대해 <선거사범 등 일반적인 정치사범과는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30일 설명했다.
추미애법무부장관후보자는 30일 법제사법위원회인사청문회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안에 대해 <공수처법은 만들어졌으면 하고 바라고있다>며 <집중된 검찰의 권한을 분산시켜야 하고 고위공직자의 부패비리근절을 위해 국민이 열망하고있다>고 발언했다.
리얼미터가 CBS의뢰로 27일 비례정당창당여론조사결과 △반대 61.6%(매우반대 46.7%, 반대하는편 14.9%) △찬성 25.5%(매우찬성 14.4%,찬성하는편 11.1%)로 집계됐다.
국방부는 <종교적 신앙 등에 따른 병역거부자들을 법률에 따라 심사위원회심사·의결을 거쳐 대체역으로 편입한다>며 <교정시설에서 36개월합숙복무후에는 8년차까지 교정시설에서 예비군대체복무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무회의는 2020년도공무원보수가 2.8% 인상되고 어려운 근무여건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에 대한 수당인상 등의 공무원보수규정·공무원수당등에관한규정개정안을 30일 의결했다.
서울경찰청지능범죄수사대가 김학의전법무부차관과 윤중천건설업자에 대한 재고소건과 당시 수사검사의 직권남용고발건을 지능수사 계3팀에 배정하고 최근 수사에 들어갔다.
민주당서울시당은 30일 오전 김의겸전청와대대변인복당신청을 심시한 후 허용결정을 내렸으며 최고위원회보고를 거쳐 최종결정될 예정이다. 김전대변인은 19일 전북군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총선에서 출마의지를 밝혔다.
국회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30일 전체회의를 열고 정세균국무총리후보자 검증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내년 1월 7·8일 여는데 합의했으며 총732건에 달하는 자료제출을 요구했다.
*기사제휴:21세기민족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