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유튜브 닥터스테판11회 <북의 신뢰를 회복하는 방법, 보안법철폐>가 공개됐다.
방송은 16일 남북공동연락사무소폭파 이후 북의 행보를 알려면 이론을 알아야 한다며 <북은 민족해방혁명이 돼야 조국통일이 이뤄진다고 본다. 미군이 남에 점령군으로 들어오면서 조국이 분단됐기 때문에 전략적타격목표가 미제침략세력이 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대전이 첨단전으로 바뀌면서 미군은 <인계철선>의 또다른 의미, 인질로 된 측면이 있다. 그래서 북은 전략적으론 미군철거를 추진하지만 전술적으론 다양한 경우의 수를 놓고 임기응변하려 한다.>며 <코리아전체에 민족해방혁명이 이뤄지면 코리아이남에서 민주개혁을 해야 하는데 주요한 내용>중 하나가 국가보안법철폐라고 강조했다.
방송은 6.17담화에 언급된 <민족자주의 원칙>은 <4.27판문점선언 9월평양공동선언에 나오는 남북최고위급이 만나 내외에 엄숙히 선언한 최고의 원칙>이라며 보안법철폐는 문재인대통령이 대선후보일때 내놓은 공약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또 <국회 압도적과반을 차지한 이때야말로 반북반통일악법인 국가보안법을 철폐해야 한다. 이정도의 성의라도 보이지않는다면 결코 잃어버린 신뢰는 회복되지않을 것이다.>라며 <동족보다 나은 동맹이 한번이라도 있었던적이 있었는지 심각히 자문해야 한다. 시간이 별로 없다.>고 설명하면서 문재인정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유튜브 <닥터스테판>은 아래주소에서 다시볼수 있다.
21세민족일보 유튜브채널 shorturl.at/DIL24
[닥터스테판] 011. 북의 신뢰를 회복하는 방법, 보안법철폐https://youtu.be/cR_kJbPXZIw
기사제휴 : 21세기민족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