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노조 등은 21일 국회정론관에서 <인천가천대길병원의 부당노동행위가 지속되고 있다>며 <노동부는 길병원슈퍼갑질행위에 대해 반드시 책임자인 이사장을 비롯해 행위당사자를 구속·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중간관리자들이 파업을 벌인 간호사들에게 협박한 △개별면담 △노조명단공개 △카카오톡수사 △승진제외 △야간업무배치 △일방적 업무이동 △부서폐지 등을 규탄했다.


계속해서 <최근 병원에서 각종 폭언·음담패설을 일삼으며 연차를 뺏은 중간관리자징계가 노조참관 없이 진행돼 견책처분의 솜방망이처벌로 이뤄졌다>며 <이는 단체협약위반>이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파업이 끝났어도 협의했던 내용은 지켜지지 않고 있다>며 <인원부족과 과중한 업무로 인해 현재까지도 직원식당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가천대길병원은 △연구중심병원지정뇌물제공 △사건무마불법청탁 △불법정치자금 공여 △간호등급조작 등 불법행위의혹이 끊임없이 제기됐고 일부는 사실로 밝혀지고있다>고 알렸다.

댓글 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 <인천성모병원 해고자복직! 병원정상화!> ... 보건의료노조 등 천주교인천교구앞기자회견 개최 file 진보노동뉴스 2019.03.12 6
2 의료연대본부서울, 故서지윤간호사사망진상조사위구성 촉구 file 진보노동뉴스 2019.01.22 1
» 보건의료노조 <인천가천대길병원 구속·수사하라> file 진보노동뉴스 2019.01.2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