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감귤농협지회는 13일 오전11시 제주도의회도민의방에서 <부당노동행위와 경영진의 독단경영을 규탄하며 17일부로 전면파업에 돌입한다.><감귤농협은 악폐청산을 위한 개혁비전을 하루 속히 제시하고, 정상화에 책임지는 자세를 보이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13일 오전11시 청와대앞 분수대에서 ILO핵심협약 비준과 노동법 개정을 문재인정부에게 또다시 밝혔다.

 

쌍용차지부 등은 법원의 날인 13일 오전 서울서초구 대법원앞에서 열린 양승태사법농단대응을위한시국회의기자회견에서 <쌍용차정리해고 무효!>, <재판거래 양승태구속!> 등을 요구했다.

 

민주노총 등은 13일 오후3시 청와대 분수대앞에서 한국지엠불법파견선고지연을 규탄하며 한국지엠 직접고용 즉각 이행을 강조했다.

 

KT전국민주동지회 등은 13일 저녁730분 서울광화문 KT앞에서 황창규회장퇴진·구속촉구촛불집회행진을 전개했으며 <부당한 경영간섭 황창규는 퇴진하라!>, <황창규를 구속하라!>, <공정한 사장공모 즉각 시행하라!> 등을 촉구하며 청와대까지 행진했다.

 

교육공무직본부인천지부 13<인천시 A중학교급식실에서 조리실무원 5명이 726일 갑작스러운 어지러움과 구토 증세를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급식실 작업환경측정결과 공개·안전대책 발표 인천 전학교급식실 작업환경측정실시·안전대책마련 산업안전보건법 전면적용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등을 요구하며 인천시교육청을 압박했다.

 

교육공무직노조대전지부는 13일 대전시교육청앞에서 당직·청소노동자 차별하는 대전시교육청을 규탄했다.

 

금속노조경남지부 웰리브지회는 최저임금 인상 토요일 유급원상회복 대우조선해양내 노조사무실 보장 등을 요구하며 <116시간경고파업을 진행했으며 14일에는 8시간전면파업을 전개한다.>13일 전했다.